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투자/기업 분석 및 기타

자율 주행 개요

SAE (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)에 따르면

자율 주행 단계는 다음과 같이 6개로 구분할 수 있다.

 

 

https://www.sae.org/news/press-room/2018/12/sae-international-releases-updated-visual-chart-for-its-%E2%80%9Clevels-of-driving-automation%E2%80%9D-standard-for-self-driving-vehicles

 

 

Level 0: 경고, 일시적인 도움을 제한된 기능 아래 제공.

Ex) 비상 브레이킹, 사각지대 경고, 차선 이탈 경고

 

Level 1: 둘 중 하나(1. 방향 또는 브레이크 2. 엑셀 보조)

Ex) 둘 중 하나(1. 차선 중앙에 오게 하기 2. 주행속도 및 차간거리 조정)

 

Level 2: 여러 보조를 받더라도 아직까지는 사람이 운전하는 단계. 운전 보조 기능들을 반드시 감시해야 한다.

위 Level 1의 두 기능 모두를 포함

 

Level 3: 본격 자율 주행이 시작되는 단계다. 다만 특정 조건에서는 사람이 운전해야 하며,
모든 조건이 만족되지 않으면 작동되지 않는다.

Ex) 교통 체증에서 자동 운행(사람은 차 안에서 운전이 아닌 다른 것에 집중할 수 있다.) 

 

Level 4: Level 3와 5의 중간 단계, 몇몇 조건 외에는 자율 주행이 이루어진다.

Ex) 지역 무인 택시, 페달과 운전대가 미설치되어 있을 수 있다.

이쯤되면 운전면허도 필요없지 않을까?

 

Level 5: 자율 주행 완성 단계. 모든 조건에서 자율 주행이 이루어진다.

Ex) Everything. 

 

 

 

테슬라, GM, 현대차와 같은 기업들은 현재 어디까지 왔을까?

뉴스를 찾아보니 아직까지는 Level 2 인 듯 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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